전체 글157

간월재 라이딩(24.10.20.) 어제 비가 와서 오늘 간월재로 출발했다가을이고 단품이 얼마나 많이 들었을지 궁금했다  기온은 13도약간 쌀쌀한 느낌.... 간월재 정상은 3도 이상 기온이 낮지 싶다  오늘 라이딩을 함께할 동호회 회원들을 만나 출발한다  감도 많이 열렸다요즘은 일손이 부족해 시골의 감은 따지도 않는다고 하던데....  둘리동생도 오랜만에 나왔네동호회 활동이 좀 뜸하다 보니 서로 볼일도 줄어드는 거 같다  작천정 개울을 따라 올라간다천천히 달리니 체력도 여유롭고 숨도 많이 차지 않아 좋다  벼도 엔간히 익었다온 천지가 누렇다...볼꺼 가을이 지나가고 있다...세월 참 빠르다!!  등억 온천 인근에서 간월재로 들어가는 초입이다어제 비가 와서 개울의 물이 많다  잠시 휴식시간에 맛본 필스너체코 공장에서 처음 먹었던 맥주라 기.. 2024. 10. 20.
대운산 자연휴양림 캠핑(24.10.12.) 회사일로 머리가 아프다어떻게 처리해 나가는 것이 지혜로울지 이런저런 생각으로 고민을 많이 했다 그래서 이번주 주말은 머리식힐겸 간월재에 등산을 가려했는데그것도 여의치 않네.... 혼자 캠핑이나 다녀오자는 생각으로 급히 짐을 꾸렸다 롯데마트에서 이런 저런 일용할 양식을 구입했다(사실 먹거리 사는게 시작의 반이다)도시락들이 참 맛나게 만들어져 있어 하나 구입했다  와인 판매점에서 추천받은 와인 한 병을 구입하고"베이비벨"이란 프랑스 치즈도 구입했다베이비벨은 동유럽에서 처음 맛보았던 치즈인데 와인과 함께 먹을 때 딱이었던 기억이 있기에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것을 보고 구입했다(방가방가 ^^)  차가 제법 막힌다어서가서 점심 먹고 배를 꺼뜨려야 저녁을 먹을 건데....ㅎ(오늘 먹거리 플랜이 이미 정해져 있다) .. 2024. 10. 13.
주전봉수대까지 라이딩(24.10.9.) 지난 9월 27일 자전거에서 낙차하고 처음 라이딩을 나온다비참하게 낙차하는 바람에 얼굴이 갈려 어딜 돌아다니지도 못했다 ...ㅎㅎ상처 치료 중인 얼굴에 테이프를 바르고 율동 뒷산으로 나왔다  낙차 할 때 충격으로 금이 간 속도계....이걸 바꿔야 하나 말아야 하나...  T.T  오랜만에 나오니 완전히 가을이다바람막이도 하나 입었다(조금 타다 보니 더워 벗었지만...)  태양의 빛깔도 조금 더 누레지는 듯하다(난 여름이 더 선명하고 눈부시다)  낙차 후 모든 게 조심스럽다올해만 해도 교통사고 2번을 치렀고알탕라이딩에서는 바위에 머리를 박았다(이를 다치지 않아 조상님의 음덕 때문이라 생각했다)그리고 이번 9월에 낙차를 당하니 모든 행동이 조심스럽다  설렁설렁 양떼목장까지 올라왔다하늘이 정말 예쁘다  양떼목.. 2024. 10. 9.
무료 동영상 편집기_Microsoft Clipchamp(24.10.7.) 무료 동영상 편집기를 찾던 중오늘밤 갑자기 하나 발견.... ^^ 인터넷에 떠도는 무료라는 수많은 동영상 편집기들이대부분 기능의 제약이 따르거나 워터마크를 찍어내는 만행을 저지르고 있다 간단히 편집이 필요할 때는 어떤 프로그램이 좋을지 참 고민이 되었는데.... Microsoft Clipchamp 라는 프로그램이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일단 웹 베이스로 돌아가는 모양이다 간단한 메뉴라서 전문적인 편집이 아니면 굳이 비싼 프로그램이 필요 없지 싶다 아직 더 사용해 봐야겠지만 득템한 기분이다 2024. 10. 7.
추석 달이 크다(24.9.17.) 2024. 9. 17.
마실 캠핑 2탄(24.9.8.) 마실 캠핑 2탄(24.9.8.) 백패커의 성지 간월재를 가려했는데요즘 야영을 단속한다고 해서 급히 매봉재로 목적지를 바꿨다많이 아쉽지만그래도 동호회 회원들이랑 함께 하는 하룻밤이 기대되기에 출발을 준비하였다 ○규동생이랑 둘이서 북구 탑마트에 장을 보았다오늘 총 5명이 모이기로 했고 등산을 위주로 출발하고자 한 ○규동생과 내가 ...먼저 장을 보기로 했다 5명이 일용할 양식을 준비하자니 의외로 양이 많아 부담이 되었다이미 텐트, 침낭 등을 꾸려 둔 상태에서 식량을 확보하는 업무이다 보니....ㅎ  북구 화봉못 인근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출발 준비를 마쳤다10년이 넘은 것 같다 여기 와본지...주차장도 생기고 깨끗하게 정비되어 좋았다  식량을 나눠 쑤셔 넣고 출발을 해본다어깨가 벌써 뻐근하다...ㅎㅎ  날씨.. 2024. 9. 9.
신불산 자연휴양림-상단 야영장(24.8.23.) 신불산 자연휴양림-상단 야영장(24.8.23.) 울산 근교에 있는 휴양림인데도 가보지 못해 아쉬웠던 '신불산 자연휴양림' 야영장을 예약했다늘~ 예약자로 붐비는 곳이라 이번에는 금요일~토요일을 공략하여 예약에 성공했다 신불산 자연휴양림은 아래에 위치한 '하단'과  걸어서 올라가야 하는 '상단' 두 곳이 있고난 걸어서 올라가는 '상단'을 예약했다 상단은 하단에서 주차하고 2.3km 거리를 1시간 30분 정도 걸어 올라가야 해서부담되긴 했으나 '파래소 폭포'를 볼 수 있는 조건이라 힘들어도 추진하기로 했다 금요일 휴가를 내고 집에서 주섬주섬 캠핑도구를 챙겨본다  순디동생과 언양 메가마트에 들렀다돼지고기, 쌈무, 햇반 등을 구입했다  작년에 언양 메가마트에서 처음 접한 '이강주'도 한 병 구입했다11,000원~.. 2024. 8. 25.
증감 공식 증감 계산 공식(%p)​ 2024. 8. 21.
마실 캠핑(24.8.10.) 오늘 알탕라이딩을 마치고 병재햄과 둘이서 캠핑을 왔다라이딩 후 캠핑까지 진행하기에 체력이 조금 걱정되긴 했으나이런 기회가 아니면 또 언제 기회가 생길까라는 생각에 진행하기로 했다 북구 탑마트에  오후 6시쯤에 만나 장을 봤다(과일, 김치, 돼지고기 등)캠핑 준비물은 작년에 사용했던 장비들이 있어 어렵지 않게 준비를 마치고산 아래로 향했다 차를 타고 도착한 수풀에 방아깨비(맞나?)가 우릴 맞아준다어릴 적 연탄불에 구워 먹었던 기억이 난다!! ~ㅎ  차량에서 자전거와 캠핑 준비물을 꺼내는데벌써 땀이 나기 시작한다...  텐트와 침낭으로 벌써 배낭은 꽉 찼다장 봐온 물품들은 비닐봉지에 동여매어 배낭에 매달았다.....에고 무거워~~  병재햄은 전기자전거라동력원 없는 내 자전거에 끈을 결속하여 당겨주며 오르막을.. 2024. 8. 11.
알탕라이딩(24.8.10.) 올해도 알탕라이딩을 진행했다회원들도 많이 참여해 주어 재미난 행사가 되었다 아침에 상호교 아래 모임장소로 향하는 길이다이 길로는 자전거를 타보고 처음 가는 길인데 태화강전망대가 보인다  도착지에선 회장님이 망원 렌즈를 들고 와회원들 프로필 사진 촬영을 해주고 계셨고...  삼호교 아래에선 직원들이 삼삼오오 모여 수다를 떨고 있다코로나 이후 밋밋해진 동호회 분위기가유니폼을 새로 장만하고 행사도 적극 추진하니 활기를 찾는 듯하다  오늘 목적지는 언양 작천정 계곡이다개인적으로 물이 깨끗하지 않아 별로 인 곳인데오늘 목적지를 그리 정했고 맛난 식당이 있다 하니 기대가 조금 된다...ㅎ  그늘 없는 땡볕아래를 계속 달리니 덥다역시 여름은 산속으로 돌아댕겨야 하는데....  동호회복을 받지 못한 회원들에게 동호회복.. 2024. 8. 10.
울산울트라랠리 산악자전거대회(24.7.21.) 몇 년 만에 울트라랠리 자전거대회에 참석했다살방살방 타자는 생각에 대회 참석은 생각지도 않았는데동호회에서 지원을 제법 해줘서 참석할 수밖에 없었다 대회 며칠전부터 신경이 쓰였는데막상 대회 당일은 가벼운 마음으로 출발했다 명촌교를 넘어가는데 햇볕이 누렇다.....ㅎ오늘 무척 더울거 같다  천천히 워밍업하며 대회장을 향했다속도는 18km 정도로 해서 부담없이....ㅎ  대회장은 남구 태화강 둔치인데 전국에서 몰려든 동호인들이주차를 하고 삼삼오오 모여들고 있었다  우리 동호회에서는 11명이 참여했고같은 유니폼을 맞춰 입었다  대회 배번도 달고가방도 기념품으로 받았다  자!  이제 출발천천히 가자고 했는데.....경쟁하는 대회다 보니 은근히 속도가 높아진다  명촌교를 넘고 있다  아산로를 타고~~(저 멀리 울산.. 2024. 7. 22.
동유럽 여행(24.5.18.) 3일차 3일차는 잘츠카머구트 일원에서 장크트길겐, 볼프강제 호수, 잘츠부르크를 보는 일정 아침부터 모든 짐을 싸서 또 달린다매일 짐을 싸고 풀기를 해야하니 적응이 필요하다 빈 외곽 HB1 호텔에서 잘츠카머구트로 향했다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잘츠카머구트를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우리나라로 치면 경상도...이런 개념인가 보다!)잘츠카머구트(Salzkammergut)는 오스트리아 오버외스터라이히주, 잘츠부르크주, 슈타이어마르크주에 걸쳐있는 지방의 명칭이다. 잘츠부르크 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많은 산과 호수와 접하고 있기 때문에, 수상 스포츠, 수영, 하이킹, 골프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는 데다 호수에서 여유롭게 피로를 풀 수도 있다. 또한 할슈타트호 주변은 유네스코의 세계 유산에 등록되어 있다. 게다가 유명한.. 2024. 7. 18.